걸프렌드(베타) 헌터즈 이벤트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팁

안녕 여러분.

생각나면 한번씩 들어오는데, 의외로 하는 사람이 늘어나길래 한번 써봅니다.

애니화의 힘인가 역시 ㅋ


모 게시판에도 썼던걸 그대로 가져와서 쓰는거지만ㅋ


일단 헌터즈 이벤트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설명


헌터즈는 6인1조로 5조1팀이 됩니다. 즉 6x5로 30명이 한 팀.

적군도 같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1인분을 할 경우 1/30 이므로 자신이 승패를 가르는 경우는 많지 않죠.

물론 십만엔씩 과금해서 멱살잡고 하드캐리한다면 모르겠지만...


가장 확실하고 가장 귀찮은 방법은 

한 조를 전부 자신으로 채우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과금을 하는 계정. 과금을 하진 않지만 오래한 계정, 두 계정의 보조계정 (각 199 197 176레벨)이 있습니다만.

사실 이렇게까지 높지 않아도 됩니다.

길드의 다른분은 주계정 하나 + 더미계정 5개를 씁니다.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은. 아메바 가입을 할 경우 제한이 없으니 이쪽으로 만드셔도 되고.

구글 메일을 복수생성하셔서 이걸로 만드셔도 됩니다. 

이 경우 레벨은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레벨업을 할 경우는 체력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왜 한 조를 전부 자신으로 채우는가.

1. 헌터즈는 자신을 제외하면 전부 적군이라고 봐도 됩니다. 승패는 운에 맡긴다고 햇을 때, 가장 큰 이득을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아군의 초레어를 독식하는겁니다. 자신이 원하는 구간이 있겟죠?

저레벨이라면 1~10구간. 중간이라면 10~29 구간이 주 타겟이 됩니다.

29명이 적인것과, 23명이 적인것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이 부계정을 사용할 경우의 효율은 조금 더 올라갑니다.


2. 헌터즈의 팀편성 기준은 앞회차의 마이히로 성적을 기준으로 만들어집니다. 더미계정의 경우 순위가 낮을 수 밖에 없고, 다섯개의 더미계정으로 인해

전체적인 마이히로 평균랭킹이 뚝 떨어져, 자신의 평소 위치보다 훨씬 낮은 곳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밑으로 내려갈 수록 잠수, 휴면계정이 늘어나고

덱도 약해지므로 자신이 쓸어담기에 유리해집니다.


3. 헌터즈의 경우 콤보가 아주 중요합니다. 자신이 연속공격을 할 경우는 x1의 콤보를 받으나, 같은 팀의 다른 유저가 칠 경우 x2의 콤보를 얻습니다.

내가 탄산을 이용해서 두방 치면 12를 먹지만, 그 사이에 더미로 한대만 쳐줘도 24를 쌓을 수 잇다는거죠.

12콤보의 차이는 12x6= 이므로 72퍼센트의 데미지 차이를 가져옵니다. 공백을 띄우기 위해 노력하는 걸 감안한다면 상당히 큰 수치입니다.

 반대로 초반엔 더미계정에 들어오는 무료 탄산을 이용해 콤보를 뻥튀기 해놓고, mvp를 편하게 노릴 수 있게도 도와줍니다.


4. 헌터즈의 경우는 팀 모두가 4 + 1 의 몹창을 공유합니다. 일반몹과 레어를 합쳐서 4칸. 초레어가 1칸이죠 (야해성은 제외함)

이걸 30명이서 잡는다고 봤을 때, 초반엔 당연히 몹자리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사전등록으로 주는 응원걸과 실버스타에서 나오는 (실버스타의 맨처음은 무조건 r응원걸입니다) 응원걸을 받아놓은 더미계정으로 1렙 잡몹을 처리해가며

레어 몹만을 챙겨, 게이지를 채우기도 수월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더미계정의 활용이 헌터즈에서는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따라서 좀 귀찮더라도 헌터즈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더미계정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이것이 귀찮을 경우

마이히로의 순위를 낮추시면 됩니다[...]


자 다음은 이벤트 진행중 내용입니다.


우선 10시 타임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10시엔 몹창을 살펴보며, 달리는 사람이 잇는가 체크합니다.

경쟁자가 없다면 자신이 1레벨 레어를 챙겨서, 게이지를 쌓는것이 빠르고

경쟁자가 있다면, 그 사람이 뽑은 초레어를 같이 치는게 좋습니다.

스틸이 가능하다 = 망설이지 말고 스틸하세요. 헌터즈는 그런 이벤트입니다. 아무도 이걸로 뭐라고 못합니다. 뭐라해도 무시하세요. 

스틸이 불가능하다 = 한대씩만 쳐서 게이지를 쌓고 그 사람이 그만 달리길 기다리세요. 초레벨 저렙구간은 두명까진 가능합니다. 

사실 공백버프의 타이밍이 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지만, 어떻게든 맞춰 봅시다.


헌터 버프라면 포기하고 10분을 기다렸다 공버프가 뜰때까지 버팁시다.

공백과 헌백은 스틸전을 햇을 경우 mvp 확률이 4배이상 차이납니다.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는 접속한 시간을 기점으로

레어와 초레어의 레벨을 확인합니다.

레벨이 후달린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무리한 탄산소모는 다음 이벤트에까지 영향을 줍니다.

잡히지도 않을거 같은 초레어나 레어를 치지마시고, 일반몹 피통 작은걸 잡아서 안전하게 실버스타를 확보하시는게 낫습니다.

초레어나 레어를 잡을 수 있다면 잡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렙때 잡을 능력이 안된다면, 다른 달리는 유저의 초레어에 한대씩 툭툭쳐서, 실버스타만 챙기는게 이득인거 같습니다.

고렙 초레어는 숟가락만 얹어도 백개정도의 실버스타를 주기 때문이죠.

팀운이 헌터즈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팀을 잘 봐야 합니다.


 다음은 보상에 관해서

헌터즈는 특히 운적인 요소가 강하므로, 보상도 운에 따라 엄청 갈리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상황에 따라 노리는 곳을 전혀 다르게 잡아야 합니다.


자신이 무리하지 않아도 칠천위 안에 들 수 있다 or 무리를 한다면 확실히 칠천위 안에 들 수 잇다.

이 경우엔 따져보고 하고싶다면 칠천위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현재 겨우겨우 칠천위를 유지하고 있다. 과감히 포기하세요.

무리해서 칠천위 밖으로 튕겻을 때, 자신에게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텅빈 탄산, 애매하게 남은 sr, 그리고 절망감. 다음 이벤트까지 밀려오는 여파. 

총체적 난국입니다. 버려야할 이벤트는 과감히 버립니다.


자신이 칠천위 안에 들 수 없다.

실버스타 골드스타 헌터키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우선 헌터키

타임미션 20,50히트가 가능하다면, 각각 2개씩 2회

그리고 포인트 달성과, 초레어 숟가락 15회로 3개 

총 2+2+1+3 으로 하루 여덞개가 모입니다.

50회가 힘들다면 50회를 포기하고, 초레어 숟가락에 주력하세요.

그래도 여섯개가 모입니다. 이렇게 하루에 한번의 헌터키를 깔 수 있습니다.

그럼 무엇을 노리느냐. 탄산 3종입니다.


기본적으로 룬바보다는 탄산이 활용도가 높습니다.

sr을 노리는 것도 좋지만, sr 두장 모아봐야 한장이 없으면 의미가 없죠.

활용도가 높은 탄산을 획득해 다음 이벤트로 가져가거나, 아니면 골드스타 다섯개를 주는 혼키탄산 3개를 이용해

초레어 mvp 3회를 노리면서 골드스타도 챙기는 방법도 좋습니다.

sr을 노린다면, 첫날이나 둘째날에 바로 1회차를 뚫은 경우는 안전하게 2회차도 먹을 수 있으므로 이 때는 바로 다음 플로얼 가주면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어차피 2주차도 다 못뚫을 수 있으므로, 그냥 머물러서 탄산이나 챙깁시다.

가루쨩 티켓을 노리는 것도 좋지만, 솔직히 전 가루쨩 그렇게 효율 높다고 생각안해서[...]


골드스타는 자신의 운을 시험하는 곳이므로, 운좋게 뚫리면 그냥 바로 넘어가세요. 여기야말로 실날같은 희망으로 도박을 해야하는 곳임ㅋ!

사실 골드스타 뭐 두장 모을 순 없지만, 1주차에서 죽치나 2주차에서 죽치나 골드스타는 효율이 차이가 없으므로 그냥 그때그때 넘어가줍시다.


실버스타의 경우

남은 갯수와 탄산즈(용기 혼키 하프)의 비율을 보고 적은 실버스타로 이득보겠다 싶으면 남아서 적당히 뽑아먹다 넘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1,2회차는 총량이 적으므로, 확실하게 탄산즈를 뽑아먹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마지막으로 야행성!

이건 초레어 숟가락을 5번만 올리면 발동조건이 채워지므로, 6시 50분쯤에 레어 초레어의 레벨과, 포획성공율을 대충 체크해봅니다 (이력을 뒤져본다던가 하면 안정적)

레벨이 낮을수록 먹기엔 좋습니다만, 하드하게 달리는 사람이 잇다면 그 사람이 잡아줄거라 믿고 여섯시 오십오분부터 달려서 공백버프를 노립니다.

뜨면 일곱시가 되면 누구보다 빨리 뽑고, 안뜰경우는 뽑지 말고 누가 뽑나 기다리세요.

 남이 띄우고 그걸 잡았을때, 그 사람의 딜이 빠르고 망설임이 없다면, 죽는 걸 대기하고 있다가, 바로 뽑아준다면 그 사람의 공백 버프가 남아잇으므로 자기거 까지 잡아줄겁니다.

자신이 못잡는다면, 50콤보 데일리 한다 생각하고, 초반 콤보를 넣어주면,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야행성은 발동자의 이득이 제일 크지만, 골드스타를 안주는 것도 아니므로

자신이 잡을 수 없다면, 콤보를 넣어줘 확실히 잡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세 줄 요약

1. 더미계정을 양산해서 조를 미리 짜라. 여러모로 이득

2. 무리해서 순위권을 노리지말고 목표를 확실하게 잡아라

3. 남이 더 이득을 보더라도, 우선은 내가 챙길 수 있는 이득을 위해, 타인을 효율적으로 사용해라.  


 생각나는데로 바로 적은 것이라 내용이 길고 조잡하나,그건 이해해주셔야 함. ㅋ


덧글

  • FREEBird 2014/11/20 14:00 # 답글

    저는 무조건 SR한장은 얻는 방침으로 가고 있는 중입죠. 일단 이벤트 SR들은 반지 이용해서 나중에라도 얻을수가 있으니..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