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프렌드를 시작하려는 사람 및 막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가입자는 230만명이 넘은(실제 인원은 십만쯤 되나?) 성덕이 좋아하는 스마트폰 전용 웹게임 걸프렌드(임시) 관련 포스팅입니다.
사실 예전에 한번 썼었는데, 너무 오래 되는데다가 검색기능이 막힌 이글루 거지같은 놈들 때문에 새로 추가해서 한번 더 써봄.

사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어느정도 일본어를 할 줄 아시거나, 근성이 필요함.

 사실 이 게임은 스마트폰 전용 게임으로 컴퓨터에선 불가능합니다만. 앱을 다운받아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로도 할 수 잇죠.  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해서 확장 프로그램 cTouch r2 라는걸 씁니다. 이걸로 걍 구글 크롬 갤럭시3에 맞춰둠. 그 외에는 뭐 사파리로 한다던가 다양한 방법이 있겠죠. 이 부분은 개별적으로 해결해주세요. 
 정 안되겟다 싶으면 걍 구글에 cTouch 까세요. 편함.

 자 걸프 계정은 아메블로 계정, 트위터 계정, 북마크 계정, 야후재팬 계정, 구글 계정 전부 다 가능합니다.
충실한 채널링 개쩜 진짜....
 저 중에 하나도 없으시면 걍 아메블로 가입하세요. 초 간단하기 때문에 별로 안 어려움. 민번을 받나 뭘 받나. 
사실 구글이나 페북 같은 매체를 이용하면, 거기 적어놓은 닉네임이 그대로 닉네임이 되므로 주의하셔야 함.


 가입을 한 뒤 실행을 했다. 그럼 성,이름, 별명을 넣으라 할거임. 별명은 여자애들이 친해지면 불러줄 때 쓰지만, 음성지원은 당연히 안해줍니다. 
 그리고 속성을 고르라고 할 겁니다. 쿨(cool), 팝(pop), 스윗(sweet). 자기 타입 생각하지 마세요. 남캐따위 안중요하다.
당장 위키든 어디든 가서, 속성별 여캐들 이미지랑 성우 검색해서 자기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어디 속해잇는지 보고 거기로 가세요.
참고로 성덕질 하기 짱좋아요. 성우가 60명 이상이며, 무명 성우는 별로 없습니다. 

대충 추스려보면

팝 : 사토 리나, 카도와키 마이, 아스미 카나, 코시미즈 아미, 미즈하시 카오리, 이시하라 카오리, 히로하시 료, 기부 유코, 타카가키 아야히, 토요사키 아키, 카네모토 히사코, 오오츠보 유카, 사쿠라 아야네, 카토 에미리, 시타야 노리코 등

스윗 : 타케타츠 아야나, 토마츠 하루카, 우에사카 스미레, 타카하시 미카코, 카야노 아이, 히다카 리나, 난리 유카, 이토 카나에, 탄게 사쿠라, 하라다 히토미, 신타니 료코, 미카미 사오리, 이토 미키 등

쿨 : 나즈카 카오리, 토요구치 메구미, 호리에 유이, 키타무라 에리, 사토 사토미, 유우키 아오이, 엔도 아야, 코바야시 유우, 이토 시즈카, 코토부키 미나코, 시라이시 료코, 사이토 모모코, 이마이 아사미, 츠다 미나미 등.

나올 예정인 성우들 : 오구라 유이, 나카하라 마이, 치하라 미노리, 쿠기미야 리에, 쿠와시마 호우코, 이노우에 키쿠코, 아카사키 치나츠, 무라타 무츠미, 오미가와 치아키

성우 별 캐릭터 이미지는 각자 찾읍시다. 추천 사이트는 


사실 나중에, 속성을 통채로 갈아엎어도 되지만, 기왕이면 깔맞춤 하시죠. ㅇㅇ.
그렇게 해서 게임을 시작하시면, 튜토리얼 같은게 잇을겁니다. 거기서 시키는데로 과제를 해치우세요.
거기서 시키는데로 하다 보면 어지간한건 알게 됩니다.
이제부턴 거기서 알려주지 않는 내용을 설명할게요.


스탯에 대해서
일단 자신의 게임경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나는 방어따윈 버리고, 공격에 몰빵해서 빠르게 성장할 거다. 
이럴 경우 방어를 버리고 체력과 공격력에만 투자합니다. 초반에 레벨업 할 수 있는 포인트만큼 체력에 주고, 공격력을 찍습니다.
이후 풀코스트 공격덱(자신이 뽑아낼 수 있는 제일 강한 덱) + 10 정도의 공격력을 유지하시고, 나머지는 체력에 주세요.
빠르게 렙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방어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하진 않을거고 과금도 안할거다.
닥치고 위에서 시킨대로 공격에 몰빵하세요. 방어는 돈 있는 애들만 할 수 있는 겁니다. 아니면 시간을 투자하던가...

나는 방어도 중요하고, 과금을 하거나 시간을 존나 투자할거다.
140렙 기준으로 체력 240. 공방을 1:1로 맞춥니다. 체력을 240에 맞추는건 가장 많은 수로 나눠지기 때문. 120은 너무 작고 240이 적당. 사실 버프 때문에 방어랑 공격이 같으면 방어가 뚫릴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방어도 투자하는 건 정말 시간이나 돈을 투자할 분만 하시는게 좋음.

스탯치는 기본 20 20 20 으로 1부터 100까지는 1업당 3의 스탯 포인트를 그 이후는 2의 스탯포인트를 주며, 친구를 한 명 추가할 때마다 5의 스탯 포인트를 줍니다. 따라서 친구창은 항상 풀로 채워놓는게 좋음.


 강화에 대해서

강화를 하실 때는, 기본으로 주는 카드엔 어지간하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닼. 대충 적당히 20 정도만 찍어서 강화를 아예 안한 사람보다 쎌 정도로만 해주세요.
 오래 쓸 수 있는 카드는 R등급 이상(R, HR, SR), 코스트는 10 이상(10~15 사이) 가 좋습니다. 또한 3장 이상 있어야 최종진화가 가능하므로, 가급적이면 3,4장 있는 쪽을 강화해야 하는데, 처음에 이런게 있을 리 없지...
 일단은 기본으로 주는 큐피티켓을 이용하여 적당히 버틸 수 있을 정도로만 키워봅시다. 초반에 티켓이나 코인 아끼지 마시고 투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벤트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하기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강화 요령은. 코스트가 높을수록, 등급이 높을수록 강화량이 늘며,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렙업 확률이 늘어납니다.
강화 비용은 레벨X카드 장 수X50 인가? 여튼 레벨이 높을수록 강화비용이 증가하므로, 저렙때는 N등급의 저코스트 카드를 먹이고, 후반부로는 높은 등급의 고코스트 카드를 먹입시다. 물론 쓸건 제외하시고.
 초반엔 특히 자금난에 허덕일 수 있으므로 강화는 계획적으로.
그리고 가급적이면 명부수집을 위해, 신카드는 다 3단진화를 한번씩은 해줍시다. 인벤토리가 늘어나니깐 말야.

 초반에는 속성 가리지 않고, 오스스메를 이용한 깡뎀덱이 유리하나. 카드가 모일 수록 속성을 통일해서, 스킬을 이용한 뻥튀기덱이 강해지게 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한 카드 상위 10장 중 5장이 한 속성이고 그 카드가 1,2등을 먹고 있다면 그 속성으로 통일하시면 됌. 이때부턴 1~2천 정도는 스킬로 커버할 수 있게 됩니다. 


 진전에 대해서
진전은 같은 카드를 합쳐서 강하게 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 때 레벨은 합치는 카드 양 쪽의 강화스탯을 기본적으로 5퍼센트씩 추가로 받게 되고, 재료카드가 만렙일 경우 10퍼를 추가로 받습니다. 따라서 오래 쓸 카드는 양쪽 다 만렙을 찍어서 진전을 시켜줍시다. 2+2의 네장 트리를 전부 max 한게 제일 강합니다만. 비용이나 재료가 많이 드므로, 2장은 바로 합쳐서 + 한장과 노멀 두장을 max강화 하는 2+2max 를 쓰시거나 3max를 하셔도 되긴 합니다.
 또한 진전시에는 스킬 레벨도 초기화 되므로, 기본형과 +때는 노스킬 카드를 먹이고, 최종진화때 스킬카드를 먹이는 것이 유리.


 호감도에 대해서
호감도를 가득 채웠을 경우 역시 10퍼센트인가? 스탯 보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지 호감도 보너스 스탯은 진전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최종진화까지 시켜놓고 천천히 호감도 작업을 해도 됩니다.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은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주 선발에 넣고 체력을 사용하다 보면 확률적으로 오릅니다.


 콜라보 게임 및, 스탬프 작업.
이 곳에 콜라보 게임이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하면 탄산(배틀 포인트 회복 아이템)을 주며, 일정 레벨 이상 찍으면 큐피티켓(가챠)를 줍니다. 이건 하시려면 하시고 말려면 마세요. 시간이 제법 들어갑니다.
https://s.amebame.com/#stamp 콜라보 게임과 어느정도 일맥상통 합니다만, 페이지를 보시면 어느 게임의 어떤 행동을 하면 스탬프를 찍어준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걸 시키는 데로 하시면 스탬프를 모을 수 잇는데 스탬프 15개당 티켓 1장을 바꿔주는데 이 티켓으로 코인이나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선발(덱) 편성

덱은 풀코스트덱을 1번에, 하프덱을 2번에, 100코스트덱을 3번에 놓고, 호감도 작업을 4번에 놓고 쓰시면 됩니다.
순서는 편하신대로 하시고, '우선 선발로 한다'버튼을 이용해 교체해가며 효과적으로 활용합시다.

기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리플로 남겨주시면 가능한 자세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Niveus 2013/06/23 03:32 # 답글

    ...아 귀찮아서 던진지 한달쯤 되어가는듯한데;;;
    뭔가 한달동안 바뀐거 많나요(;;;)
    렙 100 넘기고부턴 솔직히 이게 게임을 하는건지 클릭질 연습하는건지 의심스러워져서;;;
  • 유스터 2013/06/23 08:21 #

    흠. 한달정도면...
    이시하라 카오리의 참전이랑
    1회 인기투표 실시랑
    정도일 듯요?
    이벤트는 매번 바뀌는거니 빼고.
  • HermeS 2013/06/23 12:58 # 답글

    이횽 글 올만에 보네요ㅋ
  • 유스터 2013/06/26 17:03 #

    ㅎ 요즘 좀 귀찮아서 말이지 ㅋ
  • user1 2013/07/03 20:58 # 삭제 답글

    시작한지 3일째인데 간바루바같은 소모품 아껴야 되나요?
  • 유스터 2013/07/03 21:02 #

    네. 초반에 쓰기엔 아깝죠 아무래도 ㅎ
    지금은 초보자용 이벤트 던전을 이용해서, 기본을 만드셔야 해요.
    체력은 초보 이벤트에 쓰시고, 배틀포인트는 도깨비 잡기에 쓰세요.
    친구는 항상 가득 채워서 도움요청이 들어오면 그쪽 위주로 치시는게 좋구요.
    여유가 되시면 스탬프작을 하시거나 콜라보 게임을 하면 꽤 쉽게 기본은 마련할 수 있습니다.
  • user1 2013/07/03 22:21 # 삭제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당 이제 남은건 폐인짓뿐
  • 유스터 2013/07/03 23:53 #

    하다가 질문같은거 생기시면 여기에 리플 달아주시거나
    https://anizone.net/index.php?document_srl=133185021
    이쪽에 글 남겨주세요 ㅎ
  • user1 2013/07/03 21:07 # 삭제 답글

    지금 나오고 있는 견우를 후려쳐서 sr을 얻을수 있을까요?
    하트 하나당 16만 정도 딜 나오는데
  • 유스터 2013/07/03 22:09 #

    음. 아마 ssr 진화는 무리일듯 합니다[..]
    hr 세장 sr은 가능할지도?
    무리하게 포션을 먹는 건 피하시고, 적당히 100퍼 버프가 떴을 때 하루 하나 주는 약만 써가면서
    순위권을 최대한 올려 약을 모아서 다음 이벤트를 준비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 user2 2013/11/18 14:46 # 삭제 답글

    "덱은 풀코스트덱을 1번에, 하프덱을 2번에, 100코스트덱을 3번에 놓고, 호감도 작업을 4번에 놓고 쓰시면 됩니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1번덱은 최대 데미지를 줘야할 때 쓰는게 맞을거고..

    Q1) 2번,3번,4번덱은 어디에 쓰는걸까요?
    Q2) 그리고 호감도작업을 4번에 놓고 쓰라고 하셨는데, 호감도작업은 어떤건가요?
  • 유스터 2013/11/22 15:37 #

    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2번 3번은 주로 대항전때 씁니다.
    최근에는 2번은 필요없지만, 3번은 아직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100코스트라는건 그림조각 뺏기나 마라톤 이벤트시의 전투시에 발생하는 보너스 버프, 대항전에서 배틀이 가능한 최저 코스트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아주 약한 상대는 100코스트로 잡아버리면 필요한걸 얻을 수 있다는 얘기죠.
    호감도 작업이라는 것은, 각 카드별로 호감도가 있습니다만, 이 호감도를 올려주면 카드의 능력치가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를 풀로 채우고 진전할 경우 계승되는 스탯치가 5퍼센트에서 10퍼센트로 증가하죠.
    이 호감도를 채우는 작업을 호감도작업이라 하는데, 호감도를 채우는 방법은
    1. 아르바이트를 한다
    2. 주력덱에 넣고 유저와 전투를 한다
    3. 주력덱에 넣고 등교를 하다보면 보이는 호감도 이벤트를 본다
    입니다. 따라서 호감도작업을 할 카드들로 구성된 덱을 선발덱으로 해놓고, 등교를 하다보면 호감도가 쌓이는 것이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