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풀사 신작 스즈카제의 멜트 플레이 시작

네. 월풀사 신작 스즈카제의 멜트 입니다.
선선한 바람이라 할까, 가을바람이라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만 귀찮아서 그냥 그대로 읽긔.

월풀사의 특징을 몇개 들자면.

 한결같은 시스템. 한결같은 작화&캐릭터, 한결같은 서포트 일까요.
1. 월풀사 작품 해본 사람은 이제 환결설정창 어디에 뭐가 있는지 다 알겁니다[...]
2. 캐릭터도 머리색만 바꾸고, 이름만 바꾼 캐릭들도 보이죠. 무엇보다 굉장한건 머리색도 매번 비슷.
 머리색의 바리에이션이 적은편. 연한색을 주로 씁니다.
3. 게임내의 용어해설집, 오토세이브, 게임내의 시스템 보이스 설정 등도 충실하게 지원중.

그리고 또 하나가 빠짐없이 등장하는 인간 외의 생명체죠.
정령이라던가, 정체불명의 생물. 그리고 인간 의외의 히로인.
마구스테일의 아리시아, 세븐즈의 쿠우, 네코코이의 히나, 그리고 멜트의 스즈까지.
현실과 판타지(주로 동양쪽)를 적당히 섞어놓은 작풍이지요.

뭐. 이번에도 거기서 크게 달라지진 않았네요. 아직 오프닝 본 단계니까 크게 말할 순 없지만.
메인 히로인인 코유키나즈나입니다. 레알 처음보고 마구스 테일의 코유키가 염색한 줄 알았습니다.
곧 무녀가 되실 몸이라는군요. 일단 소꿉친구 설정. 성우는 토오노 소요기. 소요기씨의 맹맹한 목소리는 왠지 신선하군요. 귀엽긴 한데 '아하하하' 하는 웃음소리가 너무 어색어색.
클래스메이트 요시카. 향토연구부 부장입니다. 역사랄까 향토사마니아로 관련되면 흥분,폭주형.
성우는 고교 나즈나. 목소리는 뭐 한결같습니다. 하지만 긔여우니까욧.
3학년 성적최고의 온화한 선배. 성우는 마츠다 리사. 저번 파레트의 마시로 이로의 아마하와 매우 비슷한 성향입니다. 목소리 타입도 그렇고 설정쪽도 꽤 유사하네요.
큰 쪽이 언니인 우이. 작은 쪽이 동생인 유이 입니다. 아니 이 자매이름은 어디서 본 그 조합...?!
근데 이쪽도 언니보단 동생쪽이 좀 똑부러지는걸 봐선 이름의 문제가 아닌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고 해도, 이쪽은 언니도 평균점의 노력가 정도는 되고, 니트는 아닙니다. 어딘가의 언니가 너무 나태한거예요.
 
그리고 이쪽이 토지신인 스즈. 아직 이름도 목소리도 나오진 않앗지만요. 현재는 목소리가 안 들리는 설정. 성우는 있으니 곧 목소리를 들려주겠지요. 하는 짓이 꽤 귀엽네요.
무녀와 신의 관계지만, 보호자와 보호자의 관계 같기도 하고[...]
 뭐 이런 느낌으로 월풀다운 시작입니다.
신세미아도 아직 잔뜩 남았는데... 뭐 월풀은 그렇게 긴 편이 아니니까요.
 느긋하게 성우덕 하아하아. 하면서 할 생각입니다.

덧글

  • 류기아 2010/08/30 13:21 # 답글

    하아하아~
  • 오덕군자 2010/09/14 19:30 # 삭제 답글

    월풀은 그냥 저냥 네코코이처럼만 하지 말아주면 평작은 가는분들인데 적절한 작화 적절한 성우보정 문제는 우주로만 안가면
  • 유스터 2010/09/14 20:13 #

    뜬금없이 중간중간 에로를 넣어서 말이죠[...] 이번엔 없지만.
댓글 입력 영역